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대니 구, '옥씨부인전' OST 'THE TALE OF LADY OK' 발매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대니 구 (사진제공=크레디아)
▲대니 구 (사진제공=크레디아)
대니 구가 연주에 참여한 '옥씨부인전'의 네 번째 OST 'THE TALE OF LADY OK(더 테일 오브 레이디 오케이)'가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THE TALE OF LADY OK'는 노비의 신분에서 양반이 되었으나, 누구보다 우아하고 영민해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는 '옥씨부인전'의 여주인공, 옥태영의 테마곡이다.

대규모 현악 오케스트라와 바이올린의 합주로 이뤄진 콘체르토 형식의 연주곡으로, 바이올린 선율이 옥태영의 따뜻한 마음과 인정, 기품을 닮았다.

▲'THE TALE OF LADY OK'(사진 = SLL, 코퍼스코리아)
▲'THE TALE OF LADY OK'(사진 = SLL, 코퍼스코리아)
바이올린의 음역대를 자유자재로 오가는 대니 구의 유려한 연주가 돋보이는 곡으로, 마치 클래식의 끝을 보는 듯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이번 연주곡에도 다수의 OST 총괄 프로듀서 및 음악감독을 맡아 뛰어난 음악성으로 주목받은 정예경 음악감독이 직접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아, 클래식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대니 구와 함께 영화 '쉰들러 리스트' 속 이작 펄만의 메인 테마곡과 같이 오래도록 사랑받을 레퍼토리를 완성했다.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신분도, 남편도 모든 것이 가짜였던 외지부 옥태영(임지연 분)과 그녀를 지키기 위해 목숨까지 걸었던 예인 천승휘(추영우)의 치열한 생존 사기극을 그린 드라마다. 매주 토∙일요일 오후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한편 대니 구가 연주한 'THE TALE OF LADY OK'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