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솔로지옥4' 이시안 피소…소속사 측 "일방적 계약 종료 통보"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솔로지옥4' 이시안(사진제공=넷플릭스)
▲'솔로지옥4' 이시안(사진제공=넷플릭스)

'솔로지옥4' 여자 출연자 이시안이 전속계약 위반으로 피소됐다.

리더스엔터테인먼트 측은 21일 "이시안이 소속사와의 전속 계약, 추가 합의된 계약 조건 등을 명백히 위반했다"라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고 밝혔다.

2023년 8월부터 이시안의 매니지먼트 업무를 전담했던 리더스는 "지난 2024년 4월 이시안의 '솔로지옥4' 출연 논의를 본격화하며 이시안과의 전속계약을 연장하는 부속합의서를 작성했다"라며 "2024년 10월 25일 만료 예정인 기존 계약에 1년 6개월을 추가 연장하는 내용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더스는 '솔로지옥4' 촬영을 마친 직후인 지난해 8월 이시안이 돌연 전속계약 종료 의사를 밝혔다며 "이시안이 주장하는 전속계약 관련 이의 제기는 명백히 근거가 부족하다"라고 반발했다.

리더스는 "회사 설립 이후 촬영 관련 모든 계약은 리더스 대표의 명의로 체결됐으며 이 과정에서 이시안은 서면 동의 뿐 아니라 실질적 합의도 진행한 바 있다"라고 강조하며 "'솔로지옥4' 출연이 모델 이시안에게 유의미한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판단해 최선을 다해 협상과 지원을 이어왔는데 출연 이후 계약을 무시하며 활동 중단을 일방적으로 통보한 것은 회사와 프로그램 제작진을 모두 기망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시안은 Mnet '프로듀스48', '아이돌학교'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현재는 넷플릭스 데이팅 리얼리티쇼 '솔로지옥4'에 출연 중이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