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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TV 오리지널, 누적 조회수 4억뷰 돌파 '인기 행진'

(사진제공=카카오TV)
(사진제공=카카오TV)
카카오TV가 ‘웰메이드 미드폼 콘텐츠’라는 새로운 장르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는 12일 "카카오TV에서 선보인 오리지널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가 지난 10일 4억뷰를 돌파했다"라고 밝혔다. 지난 9월 이후 카카오TV에서 론칭한 드라마와 예능, 뮤직쇼 등 총 26개 타이틀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카카오TV에서 기록한 누적 조회수로, 론칭 이후 약 6개월여만이다.

지난 해 9월 1일 론칭한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는 론칭 3개월여만인 지난 11월말 누적 조회수 1억뷰를 기록,이후 8주만인 올해 1월말 2억뷰를 돌파한 데 이어, 약 6주만에 누적 4억뷰를 넘어서는 대기록을 세웠다. 론칭 초기에는 3개월이 걸렸던 1억뷰 기록을 최근에는 3주만에 달성, 평균 주간 조회수가 약 830만에서 약 3300만뷰로 4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카카오TV 콘텐츠들의 인기 상승세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카카오TV 누적 조회수뿐 아니라, 넷플릭스와 웨이브 등의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들도 해당 플랫폼에서 상위권 순위를 기록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는 론칭 6개월만에 ‘웰메이드 미드폼 콘텐츠’로서의 새로운 장르로 시청자들에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선사하며 새로운 콘텐츠 리더로 자리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는 △기존의 틀을 벗어난 독창적인 포맷과 기획 △신선한 소재와 구성 △완성도 높은 만듦새 △속도감 있는 호흡과 몰입감 등으로 시청자들을 사로 잡으며 호평을 받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측은 “2023년까지 3년간 약 3000억원을 투자해 총 240여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올해만 총 55개 타이틀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재기발랄한 아이디어와 기획을 바탕으로 과감한 실험과 독창적 시도를 통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콘텐츠의 장르와 영역으로 더욱 확장, 카카오TV만의 독보적 콘텐츠 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목표다.

특히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출범으로 웹툰, 웹소설 등 슈퍼IP를 활용한 글로벌향 콘텐츠 기획을 가속화함으로써, 웰메이드 미드폼 콘텐츠 장르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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