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에이스토리)
9월 4일 밤 10시 쿠팡플레이에서 단독 공개되는 ‘SNL(Saturday Night Live) 코리아’는 에이스토리가 처음 제작하는 OTT향 버라이어티 쇼다. 신동엽, 안영미, 권혁수, 정상훈 등 이전 SNL코리아와 함께 했던 이들은 물론 가수 웬디(레드벨벳), 모델 정혁, 개그우먼 이수지 등도 신규 크루로 합류한다. 첫 회는 배우 이병헌이 호스트를 맡으며 배우 하지원과 조정석 역시 호스트로 출격 예정이어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에이스토리)
‘청와대 사람들’은 한국 최초로 대통령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정치 풍자 숏폼드라마이자 에이스토리가 처음 시도하는 시트콤 장르의 콘텐츠다. 시트콤 ‘YG전자’와 버라이어티쇼 ‘SNL코리아’의 극본을 썼던 김민석 작가, 그리고 ‘쌉니다 천리마마트’, ‘혼술남녀’의 총괄PD를 맡았던 안상휘PD가 대본 집필을, 영화 ‘오케이 마담’의 이철하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지난해부터 준비중인 작품으로 올해 9월부터 촬영에 돌입한다. 2022년 대통령 선거 이전에 첫 시즌을 방영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제공=에이스토리)
글로벌 OTT를 겨냥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역시 올해 하반기부터 제작에 들어간다. ‘낭만닥터 김사부’, ‘자이언트’, ‘배가본드’ 등을 연출한 히트 메이커 유인식 감독과 백상예술대상과 청룡영화상, 황금촬영상 그리고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을 휩쓴 영화 ‘증인’의 시나리오를 쓴 문지원 작가가 의기투합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