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먼데이키즈, 이루 '흰눈' 리메이크…'리본 프로젝트'

▲흰눈(사진 = 프로젝트 리본 제공)
▲흰눈(사진 = 프로젝트 리본 제공)
가수 먼데이키즈(이진성)가 '흰눈'을 리메이크 한다.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먼데이키즈가 참여한 '리본 프로젝트'의 열한 번째 앨범 '흰눈' 음원이 발매된다.

'흰눈'은 지난 2006년 발매된 이루의 2집 'LEVEL Ⅱ (레벨 2)' 수록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먼데이키즈는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감정 표현력으로 원곡의 애절한 감성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특히 "흰 눈이 내리던 어느 날 / 그 고운 입술로 날 사랑한다고 / 안녕이란 말을 하고 / 그대가 내 곁을 떠나갔죠"라는 익숙한 후렴구가 먼데이키즈의 목소리로 담겨 귓가를 사로잡는다.

먼데이키즈는 탄탄한 가창력과 독보적인 감성으로 수많은 대표곡을 보유한 가수다. 올해도 '사랑한단 거짓말은 안 할래', '그 때의 우리', '물고기자리' 등 세 장의 싱글을 비롯해 한상원 작곡가와 의기투합한 캐럴 '동화 같은 우리의 크리스마스'까지 선보이며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흰눈'을 통해 먼데이키즈는 겨울에 잘 어울리는 발라드로 리스너들에게 감동을 전해줄 예정이다.

'리본 프로젝트'는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란 슬로건과 같이 웹툰, 드라마, 도서, 영화 등 작품과 음원의 만남, 이전 발매되었던 숨겨진 명곡과 새로운 가창자의 만남 등 다양한 방식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새로운 편곡을 통해 확장된 이야기와 또 다른 감성을 전달해 2021년 현재 음원 소비층에게 공감을 유도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먼데이키즈가 참여한 '리본 프로젝트'의 열한 번째 앨범 '흰눈'은 이날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