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정연(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관악문화재단 제공)
오정연은 지난 22일 오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개최된 ‘G-아트페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오정연은 홍지혜 아트디렉터와 함께 관악문화재단과 오픈갤러리가 함께 협업한 ‘G-아트페어’를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했다. 곳곳에 전시된 미술작가 50여 명의 작품 110여 점을 하나씩 소개하며 연말 맞이 특별 할인 판매를 이끌었다.
‘G-아트페어’는 미술과 재테크를 결합한 ‘아트테크(Art-tech)’와 같은 MZ세대의 사회적 트렌드의 부응과 코로나19 이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미술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 프로그램이다.

▲오정연(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관악문화재단 제공)
특히 미술 작품에 대한 높은 이해도는 보는 이들의 몰입감을 높였으며, 특유의 섬세한 표현력 또한 라이브 시청자들의 진한 공감을 이끌어내기에 충분했다.
쉽게 다가갈 수 없었던 미술 작품을 온라인으로 소개하는 만큼, 미술 작품 구매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뤄졌다.
이날 오정연은 쇼핑 큐레이터로 완벽 변신한 모습으로 이제껏 본 적 없는 미술 작품 쇼핑라이브를 설득력 있게 이끌었다. 이에 라이브 시청자들 또한 “차분한 설명 덕에 기분 좋은 관람이다”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기분이다”라며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오정연(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관악문화재단 제공)
한편, 오정연은 예능, 드라마, 연극, 영화 등 장르를 불문한 다채로운 분야에서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