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몸신이다'(사진제공=채널A)
30일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국가대표 의무 트레이너 출신인 운동전문가 정문균 몸신이 무릎연금저축운동을 소개한다.
최근 정형외과 무릎 분야의 핵심은 내 무릎을 오래 쓰고 인공관절 수술을 최대한 미루는 것으로, 평생 쓸 무릎을 지키고 보호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무릎에는 여러 근육과 연골, 그리고 연골의 쿠션 역할을 하는 연골판이 존재하는데, 우리 체중의 2~3배의 하중을 견디고 흡수 시켜 체중을 골고루 분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나는몸신이다'(사진제공=채널A)
특히 문제는 연골판에는 신경이 없어 쉽게 찢어지고 닳아 없어져도 잘 인지하지 못 한다는 점이다. 이 연골판을 아끼고 보호하기 위해서는 무릎이 아프거나 걸리는 느낌이 든다면 연골판 기형인지를 확인하고 무릎 주변 근육 강화를 해주는 것이 좋다는데. 이번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이동원 정형외과 교수와 함께 연금보다 중요한 무릎 연골과 연골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나는몸신이다'(사진제공=채널A)
이어, 이날 게스트로는 가수 김형준이 출연한다. 과거 과도한 춤 연습으로 왼쪽 무릎에 물이 찰 정도로 안 좋았다는 그는 택배 일을 하며 두 계단씩 한 번에 오를 때 왼쪽 무릎 불편함이 느껴진다고. 이날 소개된 운동법을 따라 한 뒤 즉각적인 통증 변화를 느꼈다고 하는데 과연 김형준의 왼쪽 무릎 통증은 나아질 수 있을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