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과거로 간 NCT DREAM, 'BTTF' 뮤비 선공개

영화 '백 투 더 퓨처' 오마주…SF 무드+성장 서사 눈길

▲NCT DREAM(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 DREAM(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영화 '백 투 더 퓨처'를 오마주한 NCT DREAM의 정규 5집 타이틀곡 'BTTF'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SM엔터테인먼트는 9일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BTTF'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시간 여행을 테마로 한 SF 영화 같은 영상미와 강렬한 퍼포먼스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멤버들의 모습과 함께 긴장감 있는 서사를 담아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BTTF' 뮤직비디오 캡처(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BTTF' 뮤직비디오 캡처(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영상은 '절대 현재(미래)'에 살던 NCT DREAM이 호버보드를 타고 과거로 이동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멤버들은 과거로 돌아간 후 자신들이 존재하지 않는 현실을 마주하게 되고, 이를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한 여정을 펼친다.

뮤직비디오는 영화 '백 투 더 퓨처(Back To The Future)'에 대한 오마주를 담고 있으며, 제작사 앰블린 엔터테인먼트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정식 승인을 받아 상징적인 장치와 디테일을 영상 곳곳에 녹였다. 번개, 경고등, 버스 등 시간 여행을 암시하는 요소들이 SF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또한 연출 측면에서는 과거와 미래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변화하는 과정을 섬세하게 표현해 판타지적 무드를 강조했다. 특히 데뷔곡 'Chewing Gum' 뮤직비디오의 배경이었던 기숙사와 멤버들의 모습이 재현돼 팬들에게 반가움을 안겼다.

▲NCT DREAM(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 DREAM(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BTTF'는 시그니처 신스 베이스 위에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듯한 다이내믹한 사운드 전개가 특징인 힙합 댄스 곡이다. NCT DREAM이 시간 여행 속에서 자신들의 길을 되돌아보며, 후회 없는 과거를 되새기고 더 강한 미래로 향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NCT DREAM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는 더블 타이틀곡 'BTTF'와 'CHILLER'를 포함해 총 9곡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