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로지옥5' 출연진 공개일이 2026년 1월 20일로 확정됐다.
넷플릭스는 최근 '솔로지옥5'의 공개일과 함께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은 2026년 새해 넷플릭스가 선보이는 첫 번째 한국 예능으로, 커플이 되어야만 나갈 수 있는 외딴섬 '지옥도'에서 펼쳐지는 솔로들의 화끈한 데이팅 리얼리티를 담는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한층 더 과감해진 참가자들의 모습을 예고했다. 영상 속 솔로들은 "나는 정해놨어, 1년에 4번만 취하자, 오늘일 수도 있어", "양다리 걸치는 사람도 있나?", "나 그냥 한 번 갔다 온 사이야" 등 필터 없는 돌직구 멘트로 긴장감을 조성했다. 제작진은 이전 시즌보다 더욱 거침없는 '선 넘는' 플러팅 전쟁이 펼쳐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연출을 맡은 김재원 PD는 이번 시즌의 차별점으로 '설렘'과 '관계성'을 강조했다. 김 PD는 "시즌5는 정통 데이팅 프로그램으로서의 설렘에 집중한 시즌"이라며 "훨씬 다양한 러브라인과 강렬한 캐릭터들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 번도 본 적 없는 흥미로운 관계성을 기대해도 좋다"라고 덧붙였다.
'솔로지옥' 시리즈는 넷플릭스 한국 예능 사상 최초로 다섯 번째 시즌까지 제작된 장수 프로그램이다. 시즌1이 한국 예능 최초로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에 진입한 것을 시작으로, 시즌3는 31개국 TOP 10 리스트에 올랐으며, 시즌4는 첫 주차 최고 시청 시간을 기록하는 등 매 시즌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한편 '솔로지옥5'는 2026년 1월 20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