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핑크(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김남주, 오하영)가 지난 5일 발매한 열한 번째 미니앨범 ‘RE : LOVE(리 : 러브)’ 타이틀곡 ‘Love Me More(러브 미 모어)’는 당일 오후 7시 기준 벅스 실시간 차트 1위, 6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최신발매(1주) 차트 1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차트에서도 에이핑크는 순항을 시작했다. 6일 오전 11시 기준 미니앨범 ‘RE : LOVE’는 아르헨티나, 홍콩, 마카오, 대만, 태국 5개 지역 1위를 포함해 19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안착했으며, 한국, 중국, 태국, 싱가포르 등 13개 지역 애플뮤직 차트에도 진입했다. 또한 ‘Love Me More’는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페루 5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오르며 굳건한 흥행 파워를 보여줬다.

에이핑크가 2년 9개월 만에 앨범 단위로 선보인 ‘RE : LOVE’는 지난 15년을 되돌아보며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깨달아가는 스토리를 풀어낸 앨범이다.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이하는 ‘롱런 아이콘’으로서 에이핑크는 팀만의 클래식한 감성과 진한 서사로 청순한 콘셉트를 굳히는 동시에 색다른 음악적 변주까지 선보였다.

이에 “계절감과 청량감이 너무 좋다. 에이핑크에게 딱 맞는 곡”, “가사도 노래도 에이핑크가 가장 잘하는 느낌으로 가져왔다”, “수록곡까지 완벽한 앨범, 버릴 게 없다” 등 팬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에이핑크는 다양한 음악 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이와 함께 오는 11일 방송되는 SBS 예능 ‘런닝맨’에도 완전체로 출연해 변함없는 케미스트리로 시청자들과 만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