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방탄소년단 '아리랑', 스포티파이 카운트다운 차트 1위

테일러 스위프트 기록 600만 경신 가능성

▲방탄소년단 카운트다운 차트 글로벌 1위(사진제공=스포티파이)
▲방탄소년단 카운트다운 차트 글로벌 1위(사진제공=스포티파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5집 'ARIRANG(아리랑)'이 정식 발매 전부터 글로벌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스포티파이 차트 정상에 올랐다.

21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ARIRANG'은 '카운트다운 차트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차트는 발매 전 사전 저장(Pre-save) 수치를 집계해 글로벌 기대치를 보여주는 지표로, 방탄소년단은 브루노 마스, 찰리 XCX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을 제치고 정상을 기록했다.

'ARIRANG'은 지난 16일 사전 저장을 시작한 지 이틀 만에 100만 회를 돌파한 데 이어, 4일 차에는 200만 회를 넘어섰다. 일일 단위 추이를 나타내는 '톱 10 카운트다운' 섹션에서도 2일부터 6일 차까지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압도적인 화제성을 입증했다.

현재 스포티파이 역대 최다 사전 저장 기록은 지난해 10월 발매된 테일러 스위프트의 정규 12집 'The Life of a Showgirl'이 보유한 약 600만 건이다. 방탄소년단의 신보 발매일이 오는 3월 20일로 약 두 달가량 남은 점을 고려하면, 기록을 경신할 가능성도 있다는 분석이다.

총 14곡이 수록되는 이번 앨범 'ARIRANG'은 팀의 정체성과 그리움, 사랑이라는 보편적인 감정을 다룰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앨범 발매 이후 오는 4월 9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 공연을 시작으로 대규모 월드투어에 돌입하며 글로벌 행보를 이어간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