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낭만닥터 김사부' 8회 선공개 영상(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
'낭만닥터 김사부' 유연석이 한석규의 충고에 미묘한 표정을 지었다.
29일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측은 8회 본방송에 앞서 '네 죽자사자가 꼴보기 싫어'라는 제목의 영상 한 편을 선공개했다.
영상에는 김사부(한석규 분)의 진실된 충고에 뭔가 깨달은 듯 미묘한 표정을 짓는 강동주(유연석 분)의 모습이 담겼다.
김사부는 강동주에게 "낭만 빼면 시체다 내가"라며 "하기야 머리 좋고 계산 빠르고 이해타산 밝은 우리 강동주 선생 눈에 낭만 같은 게 보일 리가 없지"라며 비꽜다.
강동주는 "지금 또 까시는 겁니까? 저를 왜 그렇게 싫어하시는 겁니까?"라며 헛웃음을 지어보였고, 이에 김사부는 "나 너 싫어한 적 없다. 네 그 자격지심, 피해 의식. 그런 게 좀 꼴보기 싫지. 그냥 그거 감추려고 죽자사자 일등에만 매달리는 네 열등 의식. 그게 좀 역겹지"라 털어놨다.
내심 서운한 강동주는 "나름 죽자사자 기를 쓰고 열심히 하는 중인데 그게 그렇게 못마땅 하셨냐"고 물었다.
김사부는 강동주를 쳐다보며 "일하는 방법만 알고, 일하는 의미를 모르면 그게 의사로서 무슨 가치가 있겠냐"고 충고한 후 자리를 떴고, 강동주는 생각에 잠긴 듯 미묘한 표정을 지었다.
또한 이날 카메오로 출연할 2PM 황찬성의 모습이 공개됐다. 그는 병실을 나오며 김사부에게 엄지를 치켜들었고, 김사부는 미소로 답했다.
한편 '낭만닥터 김사부' 8회는 29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