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무빙' 9~10화(사진제공=MBC, 디즈니플러스)
MBC가 강풀 작가 웹툰 원작 드라마 '무빙' 9~10화를 방송한다. '봉석이 아빠·엄마' 조인성, 한효주의 로맨스와 '희수' 고윤정 아빠 류승룡의 과거가 공개된다.
5일 방송되는 MBC '무빙' 9~10화에서는 숨겨진 비밀을 공유하며 가까워지는 김두식(조인성)과 이미현(한효주)의 과거 이야기가 밝혀진다.
이날 민용준(문성근)의 눈을 피해 독자적인 작전을 펼치려는 김두식은 이미현에게 어떤 제안을 건넨다고 해 과연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서로의 비밀을 나눈 두 사람은 급속도로 가까워지는데, 이들의 선택이 앞으로 어떤 파장을 불러일으킬지 관심이 집중된다.
▲'무빙' 9~10화(사진제공=MBC, 디즈니플러스)
여기에 장희수(고윤정)의 딸바보 아버지 장주원(류승룡)의 충격적인 과거도 모습을 드러낸다. 김두식과 파트너가 되기 전, 그는 자신의 괴물 같은 능력으로 조직의 실력자로 활약했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도망자 신세가 된 그가 스쿠터를 탄 한 여인(곽선영)과 마주치면서 인생의 대반전을 맞이하게 되는데, 베일에 싸인 주원의 과거가 어떻게 전개될 지 흥미를 끈다.
강풀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무빙'은 디즈니플러스 공개 당시 국내 오리지널 시리즈 중 최고 시청 기록을 달성하며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낸 작품이다. 이번에 TV시리즈로 더 많은 시청자와 만나게 되면서 글로벌 OTT와 국내 지상파 방송의 첫 협업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다.
MBC에서 TV최초로 선보이는 '무빙'은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에 2회차씩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