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10일부터 2019년 9월 11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7840만2325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8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억5960만2036개와 비교하면 11.7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위는 '아내의 맛', 3위는 '캠핑클럽' 순이었다. 이어 아는형님, 삼시세끼, 연애의 맛, 미운 우리 새끼, 일로 만난 사이, 라디오스타, 런닝맨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1위, 나 혼자 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만6368 미디어지수 249만5277 소통지수 332만31 커뮤니티지수 154만9221 시청지수 107만40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6만4965 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91만7786 와 비교하면 10.5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나 혼자 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활약하다, '준비하다, 좋아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이시언, 기안84, 박나래'가 높게 분석됐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