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2TV 생생정보', 닭볶음탕+소곱창 '곱창닭볶음탕'으로 연매출 15억 '장사의 신'

▲'2TV 생생정보' 곱창닭볶음탕(사진제공=KBS2)
▲'2TV 생생정보' 곱창닭볶음탕(사진제공=KBS2)
'2TV 생생정보'에 '곱창닭볶음탕'으로 연 매출 15억을 달성한 '장사의 신'이 등장했다.

5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장사의 신'에서는 부산에 위치한 '곱창닭볶음탕' 맛집을 찾았다.

이곳에서는 소곱창과 닭볶음탕이 함께 들어간 '곱창닭볶음탕'을 팔고 있었다. 손님들은 "곱창과 닭볶음탕을 함께 하게 했는지 궁금하다"라며 "다이어트는 포기했다"라고 말했다.

이곳 주인은 "어머께서 닭볶음탕 장사를 하셨다. 소곱창과 닭볶음탕이 궁합이 맞을 거 같아서 만들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 가게의 비법은 곱창은 한우 대창과 곱창을 쓴다. 그리고 곱창을 뒤집어서 작업한다. 전골은 국물 요리기 때문에 곱창이 깔끔하지 않으면 비린맛이 나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척한 후 끓는물에 삶아 데치고 물기를 말리는 작업은 필수였다. 이후 고춧가루 후추가루 소주로 양념을 하고 삶은 곱창안에 있는 곱을 따로 건져내 양념에 넣어준다.

진하고 깊은 맛의 육수의 비법도 공개됐다. 사골에 대창과 곱창 삶은 국물을 넣었다. 그냥 사골보다 훨씬 진한 국물이 나왔다. 그리고 채소를 넣고 한 번 더 끓여 비법 육수를 만들었다.

'곱창닭볶음탕'으로 손님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이 가게는 촬영 당시 약 440만원의 매출을 올렸고, 약 연 매출 15억을 달성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 KBS2에서 방송된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