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KBS 편성표에 따르면 영화 '패딩턴 2'가 이날 오후 10시 30분 KBS 봄 특선영화로 편성됐다.
'패딩턴 2'는 마성의 캐릭터 ‘패딩턴’의 업그레이드된 매력과 다채로운 볼거리를 가득 담았다. ‘팝업북’이라는 소재로 영국의 랜드마크를 한 편의 동화와 같이 아름답게 표현한 기발함은 물론, 감옥 및 기차 위에서 펼쳐지는 긴장감 넘치는 시퀀스들은 기존 패밀리 무비와는 격이 다른 볼거리로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패딩턴 2'는 오랜 기간 사랑 받은 영국의 국민 동화 '패딩턴 베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1958년 발간된 故 마이클 본드 작가의 '패딩턴 베어'는 40여 개국의 언어로 번역된 것은 물론, 누적 판매 부수가 3,500만 부에 달하는 베스트셀러이다. 페루에서 온 꼬마 곰 ‘패딩턴’이 우연히 ‘브라운’ 가족을 만나며 펼쳐지게 되는 런던 생활 에피소드의 스토리는 평범한 일상 속의 특별함을 전하며 수많은 독자들을 사로잡았다.

‘패딩턴’이 ‘루시’ 숙모의 생일 선물로 팝업북을 사기 위해 창문 닦이부터 아쿠아리움 청소, 이발소 보조 등의 일을 하며 ‘알바 마스터’로 거듭나는 과정은 물론, 팝업북을 훔쳐 갔다는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히는 에피소드 등 전편보다 풍성해진 스토리는 영화를 더욱 재미있게 만든다. 또한 그 속에서 펼쳐지는 탈옥 시퀀스와 기차 위에서 벌어지는 추격 시퀀스 등은 액션 영화를 방불케 하는 스케일로 그려져 보는 이들을 놀라게 한다.
벤 위쇼가 패딩턴 목소리를 맡았고 휴 그랜트, 샐리 호킨스, 휴 보네빌, 사무엘 조슬린, 줄리 월터스 등이 출연했다. 2018년 개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