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 스웨거(MIC SWAGGER)'는 2009년 한국 힙합 콘텐츠의 시작을 알렸던 유튜브 콘텐츠로, 시즌1~5까지 매년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전체 조회수가 5000만 뷰에 이르는 '마이크 스웨거'는 지코, 팔로알토, 딥플로우, 스윙스, 지조, 허클베리피 등 유명 래퍼들을 배출하며 한국 힙합 뮤직의 1등 공신으로 자리매김했다.
'마이크 스웨거'의 부가 콘텐츠 중 하나인 '마이크 스웨거 부스'는 녹음 부스에서 라이브 하는 콘셉트로, 지금까지 비와이, 버벌진트, 스윙스, 페노메코 등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들이 출연했다.
'행복'은 2018년 12월에 발매돼 유튜브 조회수 1100만 뷰를 돌파하고, 멜론 기준 하트수 11만 개를 넘을 정도로 오랜 기간 사랑을 받고 있는 오반의 대표곡 중 하나다.
이번 '마이크 스웨거 부스' 프로젝트에서는 '행복'과 더불어 오반이 최근 발표했던 '안아줘'를 밴드 사운드와 오케스트라 세션들이 협연해 새롭게 편곡, 노래의 감동을 더했다.
로맨틱팩토리 관계자는 "오반이 '행복'을 발표했을 당시 여러 가지 상황에 많이 힘들어하던 때라 노래를 부르며 항상 눈물을 흘렸었다. 이번 라이브에서는 감정에 휩쓸리지 않고 온전하게 소화하며 노래의 감동을 오롯이 전달할 수 있었다"라며 "'행복' 라이브 버전을 음원으로 발매해달라는 요청이 쇄도했는데 팬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만큼 앞으로도 좋은 곡으로 찾아뵐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반의 '행복' 라이브 앨범은 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