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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ziU(니쥬), 日 오리콘 '최초' 여성 그룹 누적 200만 포인트 돌파

▲NiziU(니쥬)(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NiziU(니쥬)(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NiziU(니쥬)가 일본 오리콘에서 또 하나의 '최초 기록'을 세웠다.

17일 오리콘은 "NiziU의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이 최신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차트(2021.12.06~12.12 집계 기준)에서 8916포인트를 기록하고 누계 200만 포인트를 돌파했다. 이는 오리콘 합산 싱글 차트 사상 세 번째이자 여성 그룹으로서 최초"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2020년 12월 2일 발매된 싱글 앨범 'Step and a step'은 동명의 타이틀곡을 필두로 'Joyful'(조이풀), 'Sweet Bomb!'(스위트 밤), 지난해 6월 발표한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까지 총 4곡이 담겼다. 발매와 동시에 12월 1일 자 오리콘 일간 차트 1위로 진입했고, 2020년 12월 14일 자와 2021년 1월 18일 자 2주간 합산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또 이들은 해당 차트에서 프리 데뷔 앨범 'Make you happy'로 2020년 7월 13일 자 2위에 첫 등장한 이래 현재까지 76주 연속 톱 100에 오르는 진기록을 쓰고 있다.

최근 NiziU는 빌보드 재팬에서 새 기록을 추가했다. 4월 7일 발표한 두 번째 싱글 'Take a picture / Poppin' Shakin''(테이크 어 픽처 / 팝핀 쉐이킹)의 타이틀곡 중 하나인 'Take a picture'가 누적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한 것. 앞서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 정식 데뷔곡 'Step and a step'으로 빌보드 재팬 스트리밍 송 차트 기준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NiziU는 통산 세 번째 1억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뜨거운 인기를 재입증했다. 특히 'Make you happy'는 누적 재생 수 2억 9000만 건을 넘기고 3억 스트리밍을 목전에 두고 있다.

▲NiziU(니쥬)(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NiziU(니쥬)(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NiziU는 현지 여러 연간 차트에서도 남다른 존재감을 뿜어내고 있다. 지난 7일 TV 방송, CF 관련 리서치 조사 기관 mdata가 발표한 '2021년 TV CF 신규 급상승 랭킹'(2021.01.01~11.30 집계 기준)에 따르면 NiziU는 올해 일본 코카콜라, 소프트뱅크, 코세, 반다이, 롯데 등 7개 브랜드 CF에 출연해 1위에 등극했다.

게다가 빌보드 재팬의 '2021년 연간 아티스트 100' 5위, 일본 유튜브가 발표한 '국내 톱 트렌드 음악 동영상 랭킹'(2021.01.01~10.31 집계 기준)에서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Take a picture'로 연간 7위에 오른 데 이어 일본 야후 키즈 검색 랭킹 '2021 인물 부문'(2021.01.01~11.30 집계 기준) 4위를 차지하는 등 각종 차트를 섭렵하고 높은 인기와 영향력을 자랑했다.

한편 NiziU가 11월 24일 발매한 첫 정규 앨범 'U'(유)는 지난 10일 현지 레코드 협회로부터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한 작품에게 수여하는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획득했다. 이들은 앞서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2021.11.22~11.28 집계 기준)에서 발매 첫 주 17만 9000포인트를 기록해 2021년 기준 발매 1주 차에 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최초의 여성 그룹으로 이름을 빛낸 바 있다.

이처럼 '대세 걸그룹'으로 완벽 자리매김한 NiziU는 오는 12월 31일 일본 대표 연말 특집 방송인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해 특별한 퍼포먼스를 선사하고 2021년을 화려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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