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민니는 지난 21일 첫 번째 미니 앨범 'HER'를 발매하며 팬들과 만났다. 컴백 당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민니는 "오랫동안 준비한 노래를 공개할 수 있어서 기분이 너무 좋다. 완벽하게 준비하고 싶어서 오래 걸렸던 것 같다"며 기다려준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첫 솔로 앨범 'HER'는 발매 직후 중국 QQ뮤직 일간 디지털 베스트셀러, 주간 디지털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데 이어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3위, 유로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5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동명의 타이틀곡 'HER'는 QQ뮤직 K팝 뮤직비디오 차트 1위, 뮤직비디오 전체 차트 2위를 차지하며 관심을 모았다.
이어 민니는 23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해 'HER' 무대를 선보였다. 민니는 안대를 착용하는 파격적인 퍼포먼스, '11시 25분' 포인트 안무, 다채로운 콘셉트 무대 등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선보여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민니는 전시회 콘셉트의 팝업 스토어 'HERS'에서 도슨트 이벤트를 진행했고, 팬 초청 음악감상회, 음악방송 미니 팬미팅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의 특별한 소통을 이어갔다.
이 외에도 민니는 KBS2 '더 시즌즈-이영지의 레인보우'를 비롯해 웹예능 '밥 잘 사주는 효연 선배', '짐종국', '동해물과 백두은혁' 등 다양한 콘텐츠에 출연하며 활동 첫 주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민니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HER'는 아티스트로서의 민니, 대중이 바라보는 민니 등 '민니'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 속의 솔직한 내면을 엿볼 수 있는 곡으로, 미니멀한 베이스 리프와 펑키한 탑라인이 돋보이는 민니의 자작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