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KBS 영화 '탈주' 편성, 해석의 여지 결말까지 쫄깃한 줄거리…OTT 넷플릭스

▲영화 '탈주'(사진제공=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영화 '탈주'(사진제공=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해석의 여지를 남겨놓은 줄거리에 결말까지 숨 막히게 이어지는 추격전 등이 인상적인 영화 '탈주'가 설날 특선으로 편성됐다.

27일 KBS 편성표에 따르면 오후 8시 45분 이제훈, 구교환 주연 영화 '탈주'를 방송한다.

'탈주'는 내일을 위한 탈주를 시작한 북한병사 규남과 오늘을 지키기 위해 규남을 쫓는 보위부 장교 현상의 목숨 건 추격전을 그린 영화다.

▲영화 '탈주'(사진제공=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영화 '탈주'(사진제공=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줄거리는 휴전선 인근 북한 최전방 군부대. 10년 만기 제대를 앞둔 중사 ‘규남’(이제훈)은 미래를 선택할 수 없는 북을 벗어나 원하는 것을 해 볼 수 있는 철책 너머로의 탈주를 준비한다. 그러나, ‘규남’의 계획을 알아챈 하급 병사 ‘동혁’(홍사빈)이 먼저 탈주를 시도하고, 말리려던 ‘규남’까지 졸지에 탈주병으로 체포된다.

“허튼 생각 말고 받아들여. 이것이 니 운명이야” 탈주병 조사를 위해 부대로 온 보위부 소좌 ‘현상’(구교환)은 어린 시절 알고 지내던 ‘규남’을 탈주병을 체포한 노력 영웅으로 둔갑시키고 사단장 직속보좌 자리까지 마련해주며 실적을 올리려 한다. 하지만 ‘규남’이 본격적인 탈출을 감행하자 ‘현상’은 물러설 길 없는 추격을 시작한다.

이종필 감독, 이제훈, 구교환, 홍사빈, 서현우, 이성욱 등이 출연했다. 특히 장영남, 송강, 이솜, 이호정, 신현지, 이호철 등이 특별 출연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2024년 개봉.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