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삼성증권이 기업분석 리포트를 애니메이션으로 쉽게 풀어냈다.
삼성증권은 18일 "애니메이션 형식의 투자정보 '투자네컷'을 공식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삼성 팝)'을 통해 론칭했다"라고 밝혔다.
'투자네컷'을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을 통해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투자네컷'은 전문 용어와 복잡한 수치로 구성된 기업분석 리포트를 4컷 만화 형식의 1분 내외 숏폼 영상으로 제작해 초보 투자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콘텐츠는 캐릭터 '서치'와 '앤츠'가 각 기업을 소개하고, 투자 관점에서 주목해야 할 포인트와 실적 변동 이슈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
지난 11일 첫 번째로 공개된 방산·비철금속 기업 풍산 편은 이틀 만에 25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두 번째 공개된 네이버 편도 14일 공개 이후 조회수 21만 회를 넘어서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숏폼 애니메이션 '투자네컷'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금융과 투자에 관심을 갖고 기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은 '투자네컷' 외에도 '템톡', '돈파민', '주간 투자전략', '글로벌 마켓토크', 'ETF 찍먹' 등 다양한 투자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