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진이 새 앨범 'Echo(에코)'의 전곡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하며 컴백 초읽기에 들어갔다.
진은 12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Echo'의 전곡 음원 일부를 담은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Don’t Say You Love Me(돈트 세이 유 러브 미)'를 포함해 총 7곡으로 구성됐다.

전곡은 진이 오랜 시간 애정을 품어온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다. 팝, 브릿 록(Brit rock), 팝 펑크, 컨트리 록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진의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을 예고했다.
타이틀곡 'Don’t Say You Love Me'는 절제된 구성이 돋보이는 팝 장르로, 연인과의 균열 속에서 느끼는 감정의 복합성을 그린다. 'Nothing Without Your Love(낫씽 위드아웃 유어 러브)'는 대규모 현악과 고조되는 드럼 사운드가 어우러진 브릿 록 스타일로 전개된다.
세 번째 트랙 'Loser(루저)'는 팝 펑크 기반의 곡으로 재기발랄한 에너지와 거친 매력을 동시에 담았고, 네 번째 트랙 'Rope It(로프 잇)'은 진이 처음 도전한 컨트리 록 장르다.
이어 몽환적인 J-록 사운드의 '구름과 떠나는 여행', 감성적인 발라드 팝 'Background(백그라운드)', 브릿 록 기반의 얼터너티브 록 '오늘의 나에게'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완성됐다.
'Echo'는 오는 16일 오후 1시 정식 발매되며, 진은 다수 수록곡의 작사에도 참여해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