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원하모니는 지난 25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8일 발매한 미니 8집 ‘DUH!’(더!)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신보 ‘DUH!’는 피원하모니의 넘치는 자신감을 전면에 내세운 앨범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DUH!’는 피원하모니가 처음 선보인 올드 스쿨 힙합 장르의 곡으로, 빈티지한 비트가 주는 레트로한 매력과 멤버들의 트렌디한 보컬이 어우러진 곡이다. 피원하모니는 매 음악방송 무대를 통해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과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 앨범은 멤버들이 전곡 작업에 참여해 뚜렷한 음악색을 보여주며 국내외 유수 매체 및 음악 팬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했다.

또한 발매 직후(9일 기준) 아이튠즈 미국∙영국∙러시아∙뉴질랜드∙일본 5개 지역 KPOP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흥행에 시동을 건 피원하모니는 지난 20일(현지 시각)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5월 24일 자)에서 여러 부문의 상위권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DUH!’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23위, ‘월드 앨범’ 1위, ‘인디펜던트 앨범’ 3위, ‘톱 앨범 세일즈’ 3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3위를 차지했으며, 피원하모니는 ‘아티스트 100’ 19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차트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공식 컴백 활동을 성료한 피원하모니는 2025 위버스콘 페스티벌,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등 여러 무대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서 오는 8월 9~10일 서울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세 번째 월드투어 ‘2025 P1Harmony LIVE TOUR [P1ustage H : MOST WANTED]’(플러스테이지 에이치 : 모스트 원티드)를 개최하고 전 세계의 팬들을 찾아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