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T 도영(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도영은 2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두 번째 솔로 앨범 Soar(소어)의 수록곡 ‘쏟아져오는 바람처럼 눈부시게 너란 빛이 비추더라 (Be My Light)’의 트랙 비디오를 공개했다. 밝고 싱그러운 에너지와 유쾌한 콘셉트가 어우러진 이번 영상은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Be My Light’는 새벽 끝자락에서 서로에게 가장 푸른 빛이 되어주고 싶은 마음을 청량한 밴드 사운드로 표현한 곡이다. 화려한 스트링 선율과 도영 특유의 시원한 보컬이 어우러지며 곡의 청량감을 극대화했다.
트랙 비디오는 ‘행운의 편지’를 콘셉트로, 도영이 누군가의 고단한 하루를 응원하고 위로하고자 하는 마음을 진심 어린 연기로 풀어냈다. 직접 손편지를 쓰고 발로 뛰며 이를 전달하는 도영의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따뜻한 감동과 미소를 동시에 선사한다.
특히 도영은 영상 속 편지 내용을 자필로 작성하고, 자신의 시그니처인 네잎클로버를 활용하는 등 세심한 디테일로 진정성을 더했다. NCT 멤버들을 비롯해 라이즈, 하츠투하츠 등 SMTOWN 아티스트들도 등장해 페이크 다큐 형식을 더하며 영상의 재미를 높였다.
“편지를 읽으면서 행복하고 웃음이 나면 좋잖아요”라는 도영의 코멘트와 함께 실제 촬영 장소 일부에서 편지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숨은 포인트까지 마련돼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한편 도영의 두 번째 앨범 Soar는 오는 6월 9일 발매되며, 타이틀곡 ‘안녕, 우주 (Memory)’를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