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NCT DREAM '시간 여행 유니버스' 완성…정규 5집 발매 D-3

'BTTF'·'CHILLER'로 전하는 과거·현재·미래

▲NCT DREAM(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 DREAM(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 DREAM이 오는 14일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로 컴백한다. SF 영화급 스토리와 고퀄리티 콘텐츠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NCT DREAM의 '시간 여행' 서사가 주목받고 있다.

◆ 음악으로 펼치는 시간 여행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는 가장 빛나는 '나'를 찾기 위한 시간 여행을 콘셉트로, 더블 타이틀곡 'BTTF'와 'CHILLER'를 통해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메시지를 담아낸다. 'BTTF'는 과거를 바꿀 수 있는 선택의 기로에서 후회 없는 결정을 내리고 미래로 나아가자는 내용이며, 'CHILLER'는 현재의 자신을 즐기며 살아가는 유쾌한 태도를 표현했다.

이번 앨범은 'I LIKE IT', 'DREAM TEAM', 'Interlude : Back to Our Paradise', '나의 소나기 ('Bout You)', '여름 바람이 불어오면 (That Summer)', '새벽별 (Miss Me)', '항해 (Beautiful Sailing)' 등 총 10곡으로 구성됐다. 시간 여행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트랙들이 NCT DREAM의 서사와 감성을 전한다.

▲NCT DREAM(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 DREAM(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NCT DREAM표 시간 여행 유니버스

NCT DREAM은 이번 앨범을 통해 '과거(Past)', '현재(Present)', '절대 현재(Absolute Present)'로 이어지는 새로운 세계관을 구축했다. 영화 'Back To The Future'를 오마주한 콘셉트를 위해 원작사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앰블린 엔터테인먼트의 정식 승인을 받았으며, NCT DREAM만의 아이덴티티를 결합한 독창적인 '시간 여행 유니버스'를 완성했다.

앨범을 관통하는 타임슬립 서사는 두 편의 뮤직비디오, 트레일러, 티저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구현됐다. 콘텐츠 곳곳에 앨범 메시지를 암시하는 요소들이 숨겨져 있어 팬들의 해석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다.

또한 SNS를 통한 프로모션 역시 화제를 모았다. 멤버들은 과거의 일상, 장소, 순간을 현재의 모습으로 재현하고, 미래에 대한 약속을 상황극처럼 구성해 팬들의 몰입을 이끌었다. 이는 오랜 팬들에게는 추억을 되새기는 계기가, 신규 팬들에게는 NCT DREAM의 서사에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콘텐츠로 작용하며 SNS 트렌드 상위권을 기록했다.

한편, NCT DREAM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곡이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