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유노윤호 정규 1집, 엑소 카이·아이들 민니 지원사격

선후배 케미 완성…수록곡 'Waterfalls'·'Premium' 가사 페어링

▲유노윤호 정규 1집(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유노윤호 정규 1집(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엑소 카이, 아이들 민니 등 후배 아티스트들과 특별한 호흡을 선보인다.

SM엔터테인먼트는 29일 "유노윤호는 오는 11월 5일 발매되는 첫 정규 1집 'I-KNOW'(아이-노우)를 통해 엑소 카이, 아이들 민니와 협업한 신곡을 공개한다"라고 밝혔다. 선후배 뮤지션이 함께 만들어낼 독특한 케미스트리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록곡 'Waterfalls (Feat. 카이 (KAI))'(워터폴즈)는 이별의 감정을 서정적으로 풀어낸 R&B 팝 장르의 곡이다. "언젠가 돌아올 순간을 기다리겠다"는 가사가 담긴 이 노래에서 카이는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로 유노윤호와 섬세한 감정선을 완성했다.

▲유노윤호 정규 1집(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유노윤호 정규 1집(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또 다른 신곡 'Premium (Feat. 민니 (MINNIE))'(프리미엄)은 레트로 신디사이저와 펑키한 리듬이 돋보이는 팝 곡으로, 'Waterfalls'와 연결된 가사 구조가 특징이다. "지금이 우리의 타이밍"이라는 설렘을 그린 곡으로, 민니의 청량한 목소리가 더해져 밝고 사랑스러운 무드를 자아낸다.

정규 1집 'I-KNOW'는 더블 타이틀곡 'Stretch'(스트레치)와 'Body Language'(보디 랭귀지)를 비롯해 총 10곡이 수록됐다. 각 곡은 '페이크&다큐멘터리' 콘셉트로 구성됐으며, 앨범은 하나의 주제를 두 가지 시선에서 해석하는 페어링 구조로 완성됐다.

유노윤호의 정규 1집 'I-KNOW'는 11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음반으로도 동시에 발매된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