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천문학자 심채경·상담가 이호선·짱구 성우 박영남, '유퀴즈' 출격

▲상담가 이호선(사진제공=tvN)
▲상담가 이호선(사진제공=tvN)

천문학자 심채경, 이호선 상담가, '짱구' 성우 박영남이 '유퀴즈'에 출연한다.

7일 '유퀴즈' 326회는 천문학자 심채경 박사, 이호선 교수, 성우 박영남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출연하는 '우주에 하나뿐인' 특집으로 꾸며진다.

먼저 국내 대표 달 전문가인 심채경 박사가 출연한다. 심 박사는 세계 3대 학술지 '네이처'가 선정한 '향후 50년 달 과학을 이끌 차세대 과학자'이자, 내년 2월 예정된 NASA 유인 달 탐사 프로젝트 '아르테미스 2호' 미션에 참여하는 인물이다. 그는 이날 방송에서 국내 최초 달 궤도 탐사선 '다누리호' 연구 비하인드와 현실 천문학자의 일상을 공개한다. 또한 우주 여행 필수품과 BTS RM의 노래가 포함된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천문학자 심채경(사진제공=tvN)
▲천문학자 심채경(사진제공=tvN)

'상담계의 뚫어뻥'으로 불리는 이호선 교수도 함께한다. 상담 경력 27년 차인 이 교수는 부부 및 가족 관계에 대한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그는 베테랑 상담가마저 놀라게 한 충격적인 사연부터 화끈한 부부 상담 사례를 공개하며, 행복하게 나이 드는 법을 담은 키워드 '막공나만'과 건배사 '빠삐용'의 의미를 설명한다. 유재석은 이날 아내 나경은의 휴대폰 저장명을 공개하며 대화에 참여한다.

▲박영남 성우(사진제공=tvN)
▲박영남 성우(사진제공=tvN)

올해 데뷔 60주년을 맞은 성우 박영남도 '유퀴즈'를 찾는다. 26년째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의 짱구 목소리를 연기해 온 그는 현재 80세의 현역 성우다. '아톰', '개구리 왕눈이', '둘리', 영화 '나 홀로 집에'의 케빈 등 시대를 대표하는 캐릭터들을 연기해 온 박영남은 짱구 목소리 탄생 비하인드와 명대사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그는 60년 외길 인생을 걸어온 소회와 함께 어른이 된 팬들에게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