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송가인 '아사달' 열풍…'미스트롯' 실력 검증 기준점

▲송가인(사진제공=제이지스타)
▲송가인(사진제공=제이지스타)

송가인의 곡들이 '미스트롯' 시리즈 참가자들의 실력을 검증하는 '고난도 레퍼토리'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방영 중인 TV조선 '미스트롯4' 마스터 예심에서는 송가인의 정규 4집 타이틀곡 '아사달'을 선택한 참가자 이지나가 화제를 모았다. 유방암 투병 중이라는 사연과 함께 무대에 오른 이지나는 폭발적인 성량과 절절한 감정 표현으로 마스터 송가인의 극찬을 이끌어냈다. 해당 무대 영상은 14일 기준 공식 유튜브 조회수 합산 약 20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송가인의 곡은 '미스트롯' 전 시리즈를 관통하며 실력자들이 반드시 거쳐야 할 기준점으로 자리 잡았다. '미스트롯2' 당시 최종 '선'을 차지한 홍지윤은 마스터 오디션 곡으로 '엄마아리랑'을 선택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이어 '미스트롯3'에서도 '엄마아리랑', '거문고야', '서울의 달', '무명배우' 등 송가인의 대표곡들이 라운드마다 울려 퍼졌다. 특히 5라운드에서 '물음표'를 부른 오유진은 장윤정의 극찬 속에 최종 '미'에 오르며 송가인 곡의 저력을 보여줬다.

송가인의 노래는 국악 베이스의 창법과 깊은 호흡, 정교한 밀도 조절을 요구해 트로트 가수들 사이에서도 난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제작진은 이번 '미스트롯4' 예심에서도 '용두산 엘레지', '한 많은 대동강' 등 송가인의 대표곡을 선택한 실력자들이 줄을 이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미스트롯' 초대 진으로서 트로트 전성기를 이끌고 있는 송가인은 오는 2월 14일과 15일 양일간 미국 LA 페창가 시어터에서 콘서트 '가인달 The 차오르다'를 개최하고 해외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