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걸스데이, ‘아이유 천하’ 속 음원 차트 1위 달성

▲걸스데이
▲걸스데이

주말 내내 이어진 아이유 천하, 그 맹렬한 기세를 뚫고 걸그룹 걸스데이가 음원 차트 1위를 달성했다.

걸스데이는 27일 정오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음반 ‘걸스데이 에브리데이 #5(Girl's Day Everyday #5)’를 발매했다. 전작 ‘링 마 벨(Ring my bell)’ 이후 약 1년 8개월 만의 컴백이다.

타이틀곡 ‘아윌 비 유어스(I'll be yours)’는 발매 직후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벅스, 올레뮤직, 지니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는 14위에 안착했다.

1위를 얻지 못했다는 점에서 다소 아쉬울 수 있는 성적이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상승세를 나타냈다. 오후 2시에는 올레뮤직에서 1위를 달성했다. 8개 음원사이트 가운데 아이유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가수는 걸스데이가 유일하다.

8년 차 걸그룹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걸스데이는 앞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최고의 퀄리티를 위해 (노래를) 고르고 또 골랐다”면서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수록곡 전반에도 신경을 많이 쓴 음반”이라고 자신한 바 있다. 결국 걸스데이가 자신한 ‘음악성’이 ‘성적’으로 연결됐다.

한편, 걸스데이는 이날 오후 팬들을 대상으로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 ‘아임 유어스’ 무대를 공개한다. 이후 각종 음악 방송과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