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2TV 생생정보' 전설의 맛, 32년 전통 '수원 복요리 한 상' VS 26년 전통 '김포 토종닭매운탕'

▲'2TV 생생정보' 복어정식, 토종닭 매운탕
▲'2TV 생생정보' 복어정식, 토종닭 매운탕

'2TV 생생정보'에 32년 전통의 복요리 한 상과 26년 전통의 토종닭 매운탕이 소개됐다.

22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전설의 맛'에서는 경기도 수원의 '32년 전통 겨울의 맛 복요리 한 상'과 경기도 김포 '26년 전통 토종닭 매운탕' 집을 찾았다.

첫 번째로 방문한 '32년 전통 겨울의 맛 복요리 한 상'에는 복어 맑은 탕과 복 불고기, 복어회, 복어 튀김이 포함돼 있다. 또 복어껍질을 잘게 썰어 매콤한 양념장에 무친 복어 껍질 무침까지 맛볼 수 있다.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복 불고기다. 복 불고기에는 가장 맛있는 1년산 복어를 직거래해 비용은 줄이고, 맛과 양은 높였다. 또 직접 기른 미나리를 우린 물로 복어를 재워 맛을 더했다.

'26년 전통 토종닭 매운탕' 집은 1일 15팀만 맛볼 수 있는 한정 메뉴다. 일주일 전부터 예약은 필수다. 토종닭 200여 마리를 직접 기르는 이 가게는 주문을 받은 뒤 바로 잡은 6개월 된 닭을 사용했다.

국물은 닭 대가리와 무를 넣고 육수를 내 구수하고 깊은 맛을 냈다. 또 직접 담근 1년된 고추장으로 감칠맛을 냈다.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