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프로듀서 판다곰, 오늘(19일) 새 싱글 '어지러워' 발매

▲판다곰(사진 = 굿투미츄 제공)
▲판다곰(사진 = 굿투미츄 제공)
프로듀서 판다곰(Panda Gomm)이 19일 오후 6시 새 싱글 '어지러워'를 발매했다.

'어지러워'는 2019년 판다곰이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sleeptalking(슬립토킹)'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릴러말즈(Leellamarz)와 함께 발매했던 EP 'BAMBOOCLUB[B](밤부클럽[B])'에서 호흡을 맞췄던 키드밀리(Kid Milli)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이번 싱글에는 변해버릴 가치에 대한 허무함과 허탈한 감정을 담았으며, 판다곰의 묵직하면서도 예리한 사운드와 감각적인 비트에 키드밀리의 쏟아지는 듯한 플로우를 더해 혼란스러운 화자의 마음을 표현했다.

▲판다곰(사진 = 굿투미츄 제공)
▲판다곰(사진 = 굿투미츄 제공)
판다곰은 힙합 음악의 대세로 떠오른 이모 랩의 로우파이(Lo-Fi)한 사운드부터 세련된 트랩까지, 트렌디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본인만의 개성이 묻어나는 음악을 선보이며 확고한 자신만의 장르를 개척하고 있는 프로듀서다.

판다곰은 2019년 '쇼미더머니8' 파이널에서 선보인 양홍원의 'No Cap(노캡)(Feat. Osshun Gum)'을 프로듀싱하며 힙합신에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양홍원 정규 앨범 'Stranger(스트레인저)'와 '오보에', 빈첸 정규 앨범 '유사인간'과 'MANTA BIPOLAR Pt.2(만타 바이폴라 파트2)', 예스코바(Yescoba) 정규 앨범 '낮에밤에' 등을 프로듀싱했으며, 지난해 릴러말즈(Leellamarz)와 함께 EP 'BAMBOOCLUB[A]', 'BAMBOOCLUB[B]'를 연이어 발매하며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판다곰의 새 싱글 '어지러워' 음원 및 뮤직비디오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