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토트넘 vs 울버햄튼 경기 일정 중계 스포티비온ㆍ스포티비 나우…손흥민ㆍ황희찬 선발 맞대결 '코리안더비' 빅매치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토트넘 손흥민(사진=토트넘 페이스북)
▲토트넘 손흥민(사진=토트넘 페이스북)
토트넘 손흥민과 울버햄튼 황희찬과 코리안더비 경기 일정에서 선발로 출전해 맞대결을 펼친다. 이 경기의 중계는 스포티비 온과 스포티비 나우에서 방송된다.

토트넘과 울버햄튼은 18일 새벽 0시(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에 있는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5라운드를 치른다.

토트넘은 이날 손흥민을 필두로 제임스 매디슨, 데얀 쿨루셉스키, 파페 사르,이브 비수마, 에메르송 로얄, 벤 데이비스, 크리스티안 로메로, 미키 반 더 벤, 굴리엘모 비카리오를 선발로 나선다.

울버햄튼은 황희찬, 페드로 네투, 파블로 사라비아, 주앙 고메스, 마리오 르미나, 라얀 아잇 누리, 토티 고메스, 크레익 도슨, 막시밀리언 킬먼, 넬송 세메두, 조제 사로가 선발 명단이다.

토트넘은 14승5무5패(승점 47)으로 리그 4위, 울버햄튼은 9승5무10패(승점 32)으로 11위에 올라있다.

지난해 11월 시즌 첫 대결에서는 울버햄튼이 2-1로 승리했다. 당시 손흥민과 황희찬 모두 풀타임을 뛰었지만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다.

▲울버햄튼 황희찬(사진=울버햄튼 SNS)
▲울버햄튼 황희찬(사진=울버햄튼 SNS)
손흥민은 12골(6도움)로 득점부문 4위에 자리했고, ELP 진출 후 처음으로 두 자릿수 골을 기록 중인 황희찬(10골 3골)은 공동 7위에 있다.

직전 브라이튼전에 교체 출전한 손흥민은 결승골을 도우며 화려하게 복귀했다. 황희찬은 종아리 통증으로 브렌트포드전에 결장했지만 토트넘전에는 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손흥민은 16일 공개된 스포티비와의 인터뷰에서 황희찬과 코리안더비에 대해 "팬들 덕분에 저희가 프리미어리그에서 대한민국을 널리 알릴 수 있다"라며 "축구로 받은 아픈 상처들(이 있지만), 많은 분의 위로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저희가 다시 웃음을 찾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여러분 덕분이고, 축구 덕분이다"라고 설명했다.

▲토트넘v울버햄튼(사진제공=스포티비 나우)
▲토트넘v울버햄튼(사진제공=스포티비 나우)
한편 토트넘의 왼쪽 수비수 데스티니 우도기와 오른쪽 수비수 페드로 포로가 부상을 당해 울버햄턴과 경기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 우도기와 포로는 이번 시즌 나란히 왼쪽, 오른쪽 주전 수비수로 활약했다. 우도기는 지금껏 리그 21경기, 포로는 23경기에 출전했다.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우도기는 지난주 경기 도중 무릎에 약간의 충격을 받았다. 그다지 심한 건 아니지만 이번 경기엔 나설 수 없다"라고 전했고, 이어 "포로는 훈련 중 부상을 입었다. 아마 몇 주가 걸릴 것이다. 너무 많은 경기를 놓치진 않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