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용준형, 신곡 'POST IT' 작업기 영상 선공개 '기대 UP'

▲용준형(사진 = 블랙 메이드 제공)
▲용준형(사진 = 블랙 메이드 제공)
가수 용준형이 열정적인 작업기로 신곡을 직접 스포일러했다.

용준형은 25일 소속사 블랙 메이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더블 싱글 'POST IT (포스트 잇)'의 작업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싱글 타이틀곡 'POST IT (Feat. 시온)'에 대해 용준형은 "우리에게 친숙하고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포스트잇'이라는 소재를 마음속에 담아두고 있었다. 연인 사이에서도 처음 만났을 때는 뭐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막상 헤어질 때는 그동안의 시간이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끝나버리는 느낌이 포스트잇과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예전부터 '포스트잇'을 음악으로 풀어보고 싶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녹음 현장을 통해 "힘들 때면 제일 먼저 나를 놓는구나 / 넌 내가 있는 내일을 그린 적 없구나"라는 'POST IT'의 가사 일부가 공개됐다. 용준형은 "담담하게 할 때 힘든 얘기가 더 슬프게 들리는 걸 의도했다"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곡이 됐으면 좋겠다. 머릿속에 어떤 장면을 떠올려주셔도, 지난 추억을 생각해주셔도 너무 좋을 것 같다"라는 기획 의도도 전했다.

피처링으로 참여한 시온에 대해서는 "곡에 신선한 재미를 주고 싶었고, 시온님이 영어로 노래를 해주신 게 너무 만족스러워서 처음 보내주신 걸 그대로 썻다. 덕분에 'POST IT'이 제게서만은 나올 수 없는 재미있는 곡이 됐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신곡 외에도 용준형의 최근 관심사는 기타 연주다. 한 달여 전부터 기타를 직접 연주하고 있다는 용준형은 "콘서트를 앞두고 있는 만큼 최대한 열심히 연습해서 콘서트 때 멋있게 보여드리고 싶다"라는 바람을 드러냈다.

오는 3월 18일과 19일 개최하는 단독 콘서트 'LONER'S ROOM (로너스 룸)'에 대한 설렘도 가득했다. 용준형은 "오래 기다리셨다"라며 운을 뗀 뒤 "우리가 만날 날이 다가오고 있다. 좋은 모습, 음악, 무대를 잔뜩 준비했으니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자"라고 약속했다.

'POST IT'은 동명의 타이틀곡과 수록곡 'Til' the End (틸 디 엔드)' 등 용준형의 자작곡 2곡이 수록되는 더블 싱글이다. 용준형은 이례적으로 작업기를 선공개하며 완곡에 대한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용준형은 오는 3월 2일 새 더블 싱글 'POST IT'을 발매하고, 18일과 19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2023 단독 콘서트 'LONER'S ROOM'을 개최한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