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피원하모니, 5월 미주 투어 진행 "글로벌 K-POP 그룹 입증"

▲피원하모니(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피원하모니(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오는 5월 휴스턴을 시작으로 댈러스, 시카고 등 북미 11개 도시에서 미주 투어를 진행한다.

지난 2일 일반 예매 오픈 첫날 티켓 판매량이 지난해 진행했던 미주 투어 전체 티켓 판매량을 넘어서며, 글로벌 팬덤의 확대를 입증하고 글로벌 K-POP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미주 투어는 LA, 오클랜드, 토론토, 시카고 등 미국에서의 아레나급 공연장에 첫 진출하는 투어로 지난해보다 공연이 1회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회당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전체 총 공연 규모가 70%이상 확대했다. 특히 LA의 ‘기아 포럼’은 미국 유명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1호 가수로 공연한 아레나급에서도 규모가 큰 곳이며, 방탄소년단(BTS), 세븐틴, 스트레이키즈 등 글로벌 K-POP 가수들이 공연했던 대형 공연장으로 피원하모니 데뷔 이래 최대 규모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피원하모니(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피원하모니(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또한 지난 2월 발매한 정규 1집 ‘때깔(Killin’ It)’은 지난 앨범에 이어 ‘빌보드 200’ 차트에 전보다 높은 순위인 39위로 진입하며 2주 연속 차트인 했고 스포티파이 ‘톱 앨범 데뷔 미국’ 차트에 첫 진입하는 등 각종 주요 글로벌 차트들에서 순위를 기록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에서도 국가별 차트 미국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K-POP 그룹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피원하모니는 지난해 국내를 비롯해 미주, 유럽, 호주, 아시아 등 총 40회의 글로벌 투어를 성료했으며, 올해도 4월 27~28일 서울을 시작으로 5~6월 미주투어에 이어 6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음악 축제인 ‘더 거버너스 볼 뮤직 페스티벌 2024’에 출연하고 하반기 글로벌 투어까지 개최하며 계속해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