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귀하신 몸' 서정석ㆍ김은주 교수가 전하는 건강하게 술 끊는 법

▲'귀하신 몸' (사진제공=EBS1 )
▲'귀하신 몸' (사진제공=EBS1 )
'귀하신 몸' 서정석, 김은주 교수와 함께 건강하게 실패 없이 술 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15일 방송되는 EBS '귀하신 몸'에서 ‘당신의 뇌와 장기를 녹이는 독약, 술 끊는 법’ 편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

◆‘작심삼일’ 이제는 그만, 당신의 마지막 금주 프로젝트

음주 40년 차. 술 없이는 살 수 없는 남자 이종식 씨(남, 59)는 매일 아침 지난밤 마신 술병을 버리고 새로운 술을 사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한 달 내내 쉬지 않고 매일 술을 마시는 것도 이제는 예삿일이 되어버렸다는데. 술에 취해 알 수 없는 상처가 가득한 몸과 잦은 음주로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나버린 친구들을 생각하면 하루빨리 술을 끊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혼자서는 그 방법을 찾지 못해 귀하신 몸에 도움을 요청했다.

▲'귀하신 몸' (사진제공=EBS1 )
▲'귀하신 몸' (사진제공=EBS1 )
환경미화원으로 일하고 있는 변상우 씨(남, 48). 두 아이의 자상한 아버지이자, 봉사활동을 즐겨하는 모범 시민인 그의 유일한 단점은 술을 너무 좋아한다는 것. 고된 새벽 일이 끝나고 나면 이른 낮부터 술을 마시게 된다. 집안 곳곳에 술을 두고 가족들이 외출한 시각 홀로 거실에서 술을 마시는 일도 허다하다. 가족들의 걱정도 이만저만이 아닌데.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더 좋은 아버지가 되기 위해 이번에는 정말 굳게 결심했다.

▲'귀하신 몸' (사진제공=EBS1 )
▲'귀하신 몸' (사진제공=EBS1 )
◆우리가 몰랐던 술에 대한 모든 것, 전문가단의 특급 솔루션은?

간은 서서히 망가지는 것이 아니라 한 번에 망가지는 것. 지금 멀쩡하다고 해도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바로 이 순간부터 관리하는 것! 내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금 당장 금주해야 한다. 술은 우리 몸에 들어와 어떤 작용을 하고 어떻게 건강을 무너뜨리는 걸까? 간뿐만 아니라 머리부터 발끝까지, 우리의 몸을 꿰뚫는 ‘마법의 탄환’, 술. 정신건강의학과 서정석 교수(중앙대학교 광명병원 정신건강의학과)와 소화기내과 김은주 교수(중앙대학교 광명병원 소화기내과)에게 술이 우리 인체에 미치는 악영향을 배워보고, 건강하게 실패 없이 술 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귀하신 몸' (사진제공=EBS1 )
▲'귀하신 몸' (사진제공=EBS1 )
술은 오직 자신의 의지만으로 끊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술을 끊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총출동 했다. 술에서 얻을 수 있는 쾌감을 대신할 수 있는 술보다 좋은 운동법부터, 임상 영양사에게 직접 배우는 술 생각을 잊게 해줄 건강 간식 밀프랩 만드는 법! 술 생각을 싹 날려버리고,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명상 방법까지 한 편에 담았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