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29일 방송되는 EBS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올여름 무더위를 제대로 강타할 최고의 여행지를 찾아 북극과 가장 가까운 길, 아틱 로드(Arctic Road)를 찾아간다.
둥근 섬나라 아이슬란드를 한 바퀴 빙 두르는 1번 고속도로, 링로드(Ring Road). 그 길을 따라가다 보면, 천혜의 자연경관을 지닌 아이슬란드의 모든 명소를 만날 수 있다. 첫 목적지인 스나이펠스네스반도(Snaefellsnes)의 키르큐펠산(Kirkjufell)에 도착. 보는 각도에 따라 교회의 첨탑 같기도 하고, 마녀의 모자 같기도 해 전 세계 사진작가들의 출사 스팟으로 유명한 곳이다.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여기저기서 수증기가 뿜어져 나오는 놀라운 현장. 아이슬란드는 화산지대가 많아 천연 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셀 수없이 많단다. 자연이 선물한 무료 온천장에서 아름다운 경관을 보며 노곤한 몸을 달래니, 천국이 따로 없다. 다시 링로드를 달려 이번엔 아이슬란드 남부, 비크(Vik)로 향한다. 남부 명소로 꼽히는 레이니스피아라(Reynisfjara)는 화산재와 현무암이 뒤섞인 검은빛 해변이 인상적이다. ‘파도를 절대 등지지 말라’는 경고판이 있을 만큼 높고 위험한 파도가 몰아치지만, 그만큼 압도적인 풍광을 자랑한다.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