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김현성, 그림 에세이 '어린 새' 발간…위로와 희망 전한다

▲김현성(사진 = 넥스타엔터테인먼트 제공)
▲김현성(사진 = 넥스타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김현성이 위로와 희망의 그림 에세이 '어린 새'를 발간했다.

김현성은 지난달 30일 에세이 '어린 새'를 발간하며 가수가 아닌 작가로 대중을 만났다.

김현성의 '어린 새'는 '소원', 'Heaven(헤븐)' 등으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던 김현성이 성대결절로 노래를 잃고 방황하던 시절, 새로운 도전 앞에서 두려움에 떨고 있는 자신을 보듬고 격려하기 위해 떠올린 이야기를 담은 작품. 거듭된 실패로 좌절한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어린 새'는 나 자신을 믿고 용기를 내는 것이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는 힘이 된다는 위로를 담고 있다. 김현성은 끝을 알 수 없는 절망과 두려움으로 방황하던 시절, 불안에 떨고 있는 스스로에게 힘을 주기 위해 위로와 희망의 글을 썼다는 후문이다.

(사진 = 책고래 제공)
(사진 = 책고래 제공)
지난 1997년 가요계에 데뷔한 김현성은 음악과 글쓰기로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 가수 겸 작가다. '소원', 'Heaven(헤븐)' 등의 히트곡으로 인기를 얻었고, 최근에는 종합편성채널 JTBC '싱어게인2-무명가수전'에 출연해 감동을 선사하는 무대를 펼쳤다. 또 지난 2015년 산문집 '당신처럼 나도 외로워서', 2020년 미술 에세이 '이탈리아 아트 트립'을 발표하며 작가로도 활동 중이다.

김현성의 글과 함께 그림으로 위로와 희망을 전한 용달은 금속공예를 전공, 섬세한 묘사와 역동적인 드로잉을 담아내는 그림책 작가다. 기발하고 엉뚱한 상상을 그린 '마법가위', 나를 찾는 여정을 그린 '데미안'을 출간했다.

한편, 김현성은 지난 3월 조영수 프로듀서를 비롯해 가수 케이시, 강태관 등이 소속돼 있는 넥스타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