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JYP 차기 보이그룹 킥플립(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내년 JYP에서 7인조 보이그룹 킥플립(KickFlip)이 데뷔한다.
JYP는 최근 국내외 K팝 팬들이 기다린 차기 보이그룹의 공식 SNS 채널을 오픈하고, 2025년 7인조 신인 킥플립 데뷔를 공식화했다. 또 킥플립의 데뷔 앨범 프로젝트 시작 일시가 적힌 이미지를 첫 게시물로 업로드하고 분위기를 달궜다.
킥플립은 2025년 1월 1일 앨범 프로젝트에 본격 돌입해 데뷔를 향한 닻을 올린다. 팀명 '킥플립'이 발끝으로 보드를 360도 회전시키는 고난도 기술을 뜻하는 스케이트 보딩 용어에서 따온 만큼 스케이트보드 디자인도 시선을 사로잡았다.
앞서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시어터에서 열린 시상식 '2024 마마 어워즈'(2024 MAMA AWARDS)에서 데뷔 30주년을 맞이한 아티스트이자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의 영상 콘텐츠 중 "내년 데뷔를 앞둔 킥플립의 막바지 작업 중이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JYP 차기 보이그룹명 킥플립과 일곱 명으로 구성된 실루엣 포토가 최초 공개돼 열렬한 반응을 모았다.
JYP의 새 얼굴이 된 7인조 보이그룹 킥플립은 보드를 한 바퀴 돌려 앞으로 나아가는 것처럼 기존의 것에 얽매이지 않고 새롭게 활약하겠다는 포부를 담아 2025년 첫 시작을 화려하게 연다.
2025년 정식 데뷔를 앞둔 킥플립에 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인스타그램, X(트위터), 유튜브, 틱톡 채널 그룹 계정을 통해 순차 공개된다.